'별에서 온 그대'가 중국 한류 위기의 원인이 되고 있다

별에서 온 그대는 한국 연예계의 기념비적인 드라마다.배용준의 겨울연가, 이영애의 대장금이 있다.겨울 연가 인용 图片1166
별에서 온 그대가 연예계의 기념비적인 드라마로 알게 됐다.이와 같은 드라마로는 배용준의'겨울연가', 이영애의'대장금'이 있다.'겨울연가'는 일본에서 한류 바람을 일으켰고,'대장금'은 중국에서의 한류의 영역을 넓혔다.
'별에서 온 그대'는 전작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특히'별에서 온 그대'는 기존의 한국 드라마를 뒤집는 특징을 지녔다.그가 들어와 정체 직전의 한류를 기사회생시켰다.이영애 이후 중국에서 한류가 크게 부각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김수현과 전지현을 앞세운'별에서 온 그대'가 다시 한류의 날개를 달게 됐다.
'별에서 온 그대'는 중국에서 역습 성격을 띠고 있다.물론 이민호의'상속자들'은 탄탄한 기반 위에 제작됐다.'별에서 온 그대'는 중국의 동영상 사이트 4 곳에서 방영되고 있다.22억 건이 넘는 조회수는 그의 높은 인기를 증명한다.동영상 사이트는 최근 중국 방송국이 한류를 억누르고 있는 상황에서 한류의 좋은 발판이 되고 있다.
'별에서 온 그대','상속자들'은 중국 한류의 새로운 수입품이다.중국 tv 제작자와 광고주들이 김수현, 전지현, 이민호에 눈을 돌리면서 이들의 몸값도 천정부지로 치솟았다.그러면서 드라마, 예능 등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중국 제2의 한류 바람'이라는 현상을 조성하다.
'행성에서 온 그대'의 불의 정도는 비틀스 못지않았다.한국 연예계에 급속히 번지고 있다.한일 관계 경색 속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중국시장 진출의 돌파구가 열리고 있다.
'별에서 온 그대'는 한국 드라마 붐을 다시 일으킨 작품이다.하지만 한류의 위기가 동시에 잠복하고 있다.역설적이지만 별에서 온 그대의 폭발적인 인기가 오히려 한류 확산을 저해하고 있다.'별에서 온 그대'의 폭발적인 인기가 무분별한 한류 비즈니스를 문제점으로 만들고 있다.
드라마 수입에 대해 국가광전총국은 이를 심사비준한다.유행하는 외국 문화라도 중국에 들어오면 중국화의 색채를 띠게 된다.
'대장금''아내의 유혹'이후 중국에서 한류에 대한 규제현상이 나타나고 있다.한류 확산을 막기 위해 방송국은 외국 드라마에 대해 수입 조건을 공포한다.한국 드라마는 오직 리메이크로 중국 시청자와 만날 수 있다.한별 역시 리메이크작이나 중국 영화 출연을 통해서만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한별'이라는 개념도 퇴색했다. 그저 중국에서 활동하는 한국 배우라고 할 수밖에 없었다.
이런 가운데'행성에서 온 당신'은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수입품으로 중국 시청자들을 공략하고 있다.'상속자들''별에서 온 그대'조회수 40억뷰 돌파.그래서 방송국에서는 또 웹 사이트의 동영상에 대해 새로운 규제를 제정하였다.별에서 온 그대 2,3 편이 제한될 수 있다는 얘기다.
현재는 복제 제한 규정이 시행되고 있다.방송국에서는 각 위성 방송국이 1년에 한 편씩 해외 프로그램을 리메이크할 수 없도록 제한한다.'아빠 어디가''꽃보다 할배''슈퍼스타 k'등 중국에서 높은 시청률을 보이고 있는 프로그램들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한국 드라마와 예능의 중국 수출이 더욱 어려워질 전망이다.
중국은 한국에서 베낀 것이 많아요.대표적인 것이'별에서 온 상속자들'이다.이 외에도'꽃보다 할배'예능, 소녀시대, 빅뱅 등 아이돌 그룹도 표절대상이다.특히 한류가 어느 정도 인기를 끌고 있을 때 행해진 규제와 표절은'별에서 온 그대'가 촉매제 역할을 한 셈이다.
이 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한성의 존재다.작품에 대해서는 규제를 할 수 있지만 사람에 대해서는 규제를 할 수 없다.
김수현, 전지현, 이민호로 대표되는 한류 스타들은 이런 한계를 이겨낼 전망이다.
최근 한류 스타 김수현, 전지 현 헝 대 빙 취 안 cf 출연 한국 언론의 비판을 받아 사건에 발이 브랜드 표시 수원 백두산에서 왔지만 한국은 백두산으로 백두산, 그들은 조선민족의 발상은 성지 쌍 셴 명색이 한국인을 대변하는 백두산을 표기 백두산의 상품, 따라서 한국 네티즌들의 강렬 한 불만을 자아 냈다.김수현 전지현이 민족성 문제로 해약 신청을 했다.충격적이었다. 한류를 금기시하는 중국 정부 관리자의 웃음소리가 들리는 듯했다.

图片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