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자화에서 국산 화장품 브랜드의 발전 추세를보다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화장품 시장 규모는 2012년 이미 일본과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시장으로 그 시장점유율은 963억 위안에 달했다.비록 우리나라 화장품 시장의 최근 몇 년 수요량이 줄곧 20%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지만 p&g, 로레알, 유니레버 등 세계적인 거두들이 오랫동안 중국 화장품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그들의 시장점유율은 40%에 달한다.설령 국내 화장품 기업이 현재 자금, 기술 및 브랜드 등 방면에서 아직 국제 업체들과 경쟁할 수 없다 하더라도, 상해 가정 화학 발전의 길목에서 볼 수 있다:국내 화장품 기업이 정예하고 깊이 갈고 세심하면, 언젠가는 반드시 잃어버린 땅을 되찾을 것이다.
첫째, 국산 브랜드의 성장 속도는 과학 연구와 마케팅 능력의 끊임없는 성장과 더불어 끊임없이 빨라지고 있다. 놀라운 것은 일부 국산 브랜드의 성장 속도가 이미 외자 브랜드의 성장 속도를 앞섰다는 것이다.자료에 따르면 상하이자화는 화장품 시장에서 2003년부터 고속성장을 거듭해 시장점유율을 지난해 2% 대로 3배 가까이 끌어올렸다.
둘째, 국산품이 점차 자본시장의 눈길을 끄는 주역이 되었다.비록 올해 5월에 상하이 자화에 인사 풍파가 나타났지만, 풍랑이 잠잠한 후 많은 투자자들이 여전히 자화를 인정하고 있으며, 자화의 6월 (주) 가는 한 달 상승폭이 20%를 넘었다.
마지막으로, 최근 몇 년 동안 국제 유명 화장품 브랜드는 끊임없이 품질 안전 문제가 터져, 더 이상 외국 제품을 맹신하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국내 브랜드의 발전을 위해 매우 좋은 발전 기회를 향상시켰다.국내 화장품 기업은 최근 몇 년 동안 과학 연구 기술과 마케팅 능력을 끊임없이 향상시키고, 국산 화장품의 품질은 안정적으로 향상되고, 오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것은 국산 화장품이 강산을 되찾는 승리의 법보가 될 것이다.